지난 6월 카카오게임즈에서는 크루들의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WAR’라는 이름으로 ‘체지방 감소율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주어진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체지방 감소를 이룬 크루에게 상품이 지급되었습니다.
총 참여자는 113명, 감소된 체중 합계는 무려 189kg! 그럼 지금부터 ‘다이어트WAR’ 의 우승자와 준우승자를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병욱 님]
Q.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운 좋게 다이어트 대회 1등에 선정된 이병욱 이라고 합니다.
Q.먼저, ‘다이어트WAR’에 참가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3년전 결혼을 하고 부터 아예 신경을 끄고 살다 보니 어느덧 이 작은 키에 80kg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ㅜ
무작정 굶기 다이어트로 여차 저차 70초반까지 뺐다가 다시 요요현상이 오던 도중.. 이번 행사의 소식을 듣고 다시금 탄력을 받아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Q.결과적으로 100여명의 크루들을 제치고 우승을 차지하셨는데요, 비결을 좀 알려주세요!
이번 행사를 참여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이 바로 식단이었는데요. 왠지 식단으로 빼는 다이어트는 덜? 건강하고 요요현상도 더 높을 것이란 인식이 있었는데 극단적으로 굶는 다이어트가 아닌 건강한 식단을 이용한 감량이라면 운동으로 뺀 것과 효과는 거의 같다고 하네요~
Q.아침, 점심, 저녁 마다 ‘닭가슴살’을 드셨다고 들었습니다. 힘들지 않으셨나요?
맛있다고 소문난 제품으로 골라서 다양한 종류로 먹어 봤는데요. 최대한 맛있고, 질리지 않게 다양한 종류로 먹은 점이 포기 않고 오래 유지할 수 있게 해준 비결이라 할 수 있겠네요.
Q.아무리 그래도 다이어트중에 고비가 있었을 것 같아요. 다른 음식이 먹고 싶지는 않으셨나요?
‘치킨 먹고 싶다. 치킨 먹고 싶다. 치킨 먹고 싶다.’ 이럴 땐 어떡해야 할까요? 당연히 참아야겠죠. 하지만 전 당연히 못 참았죠. 그냥 시원하게 시켜 먹었습니다. 기특상으로 한번 줄 수도 있죠 뭐ㅎ
Q.운동도 열심히 하신 것으로 아는데, 한가지만 추천해주세요!
남성분 여성분 상관없이 스쿼트는 무조건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대표적인 하체운동으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 효과는 전신운동에 가깝다고 하고요. 하체 근육이 발달되지 않으면 상체 근육을 키우기가 매우 힘들다고 하는데 스쿼트야말로 정말 무적의 운동입니다.
Q.여러가지 비결을 공유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다이어트중인 모든 분들께 응원의 메시지 부탁드립니다!
행복을 위해선 일도 열심히, 노는 것도 열심히 하는게 좋지만 무엇보다 건강한 신체가 뒷받침되어야 가능하겠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화이팅~
[우희승 님]
Q.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마련해주신 다이어트 챌린지 덕분에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고 있는 우희승이라고 합니다.
Q.이번 ‘다이어트WAR’에서 2위를 차지하셨습니다. 비결을 들을 수 있을까요?
예전에 운동을 하긴 했었지만 사실 다이어트의 핵심은 운동보다는 식단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던 1인으로(영양학 전공) 다른 분들보다 조금은 유리한 시작을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Q.영양학 전공자의 식단! 정말 궁금한데요?
식단은 제가 고기를 좋아해서 닭가슴살 위주로 식사를 했습니다. 아침은 원래 안 먹고 점심, 저녁은 닭가슴살을 먹었습니다. 아마 1,000Kcal 미만으로 대부분 유지했을 것 같네요.
Q.역시 닭가슴살..! 운동은 어떻게 하셨나요?
운동은 과거 부상 경험이 있는 만큼 스트레칭과 준비운동은 꼭 했습니다. 자전거는 유산소 운동이기도 하지만 허벅지와 엉덩이를 자극시켜주는 좋은 근력운동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자전거를 타고 나면 땀이 쭉 흐르는 것이 확실히 살이 빠진 느낌입니다.
Q.그렇다면 다이어트 성공 후 변화된 점이 있으신가요?
이렇게 40일을 훌쩍 넘기다 보니 식습관도 개선되고 좋더라구요. 또, 다이어트 시작 전에는 주위에 넘치는게 음식이라 음식의 소중함을 몰랐는데 이번 챌린지를 경험하며 다시 한번 음식에 대한 소중함을 느꼈습니다.
Q.‘다이어트WAR’를 통해 좋은 변화를 많이 겪으셨군요!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이번 후기를 빌어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지금까지 ‘다이어트WAR’의 우승자, 준우승자인 이병욱님, 우희승님의 후기를 들어보았습니다.
건강한 카카오게임즈를 위해 땀 흘리신 모든 크루들께 다시 한번 박수를 보내며 더 재미있는 이야기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