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카카오게임즈는 사업, 운영, 데이터 분석, 기술지원, 재무, 경영 지원 등 6개 부문에 걸쳐 인턴 크루를 모집해 총 9주 동안의 인턴십 과정을 진행했습니다.
지금부터 ‘슬기로운 인턴 생활’, 직접 참여했던 생생한 과정을 담아보았습니다!
■ 열정 가득한 ‘2021년 카카오게임즈 인턴’ 활동 현장
카카오게임즈 인턴 생활은 첫 주에 진행되었던 온보딩 교육 프로그램으로 시작됐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알파돔타워에 발을 내딛던 입사 첫 날이 생각나는데요! 카카오의 심장은 노란색! 노란색 팻말 위에 쓰인 이름 세 글자를 보니 가슴이 마구 뛰던 게 생각납니다. 팻말이 놓인 자리에는 귀여운 라이언 캐릭터가 그려진 카카오게임즈 단체복과 웰컴 키트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온보딩 교육은 카카오게임즈 대표님의 말씀을 시작으로, 갓 사회인이 된 인턴 크루에게 필요한 ‘선배 크루의 비즈니스 매너 강연’부터 게임 사업의 전반적인 흐름에 대해 배울 수 있었던 ‘임원 강연’, 나만의 강점을 찾아 업무에 적용해보는 ‘강점찾기 강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온보딩 교육은 회사에 대해 더 알아가고, 동기들과 친목을 도모할 수 있었던 카카오게임즈에서의 소중한 첫 추억으로 간직되었어요.
카카오게임즈 인턴 크루들은 각자 지원한 직무에 따라 부서를 배치받고 9주 동안 밀도 높은 일련의 수련 과정을 거쳤습니다. 업무는 소속된 팀별로 운영되는데요. 각기 업무에 따른 교육과, 개별 과제 및 발표까지 다양하게 진행됩니다.
인턴 과제와 업무는 협업의 연속이었습니다. 팀장님, 팀원분들, 동기들에게 다양한 의견을 구하고 중간 점검 및 피드백을 받는 과정에서 자유롭게 고민하고 또 배워갈 수 있었습니다. 인턴 기간 동안 과제 수행 과정 및 태도, 수행물 등을 팀원분들, 동료분들, 그리고 임원분들까지 다각도의 평가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 비대면으로 뿜어져 나오는 MZ세대 인턴 크루들의 인싸력! 비대면 온보딩 및 랜선 회식
인턴 크루들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교육 기간 비대면 온보딩 프로그램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자기소개, 팀 단위로 레크리에이션을 수행하는 팀워크 강화 프로그램 등이 진행돼 동기들과 소통하고 더욱 친밀해지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MZ세대 인턴 크루들의 비대면 온보딩 프로그램은 남달랐습니다! 각자의 개성을 드러내는 배경화면, 화면에 등장하는 반려동물, 화상 회의 플랫폼 스티커 기능 등을 적극 활용해 남다른 존재감을 내뿜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크루들의 랜선 회식 시간도 빼놓을 수 없죠! 재택근무 기간, 동기들과 더욱 친해지는 자리를 갖기 위해 인턴들이 직접 비대면 회식 프로그램을 기획했습니다. 프로그램 말미에는 배달 음식을 시키고 다 같이 맥주를 마시며 담소를 나누는 친목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 카카오게임즈 인턴의 솔직한 속마음, ‘한 줄 인터뷰’!
카카오게임즈 인턴 크루들에게 간단한 소감을 묻는 ‘한 줄 인터뷰’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크루들의 솔직한 속마음을 한 번 살펴볼까요?
카카오게임즈의 인턴십 프로그램은 짧은 기간이지만 빠른 적응을 위해 보다 밀도 있게 기업 문화를 경험해보고, 협업 부서들의 업무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카카오게임즈는 향후에도 젊은 MZ세대의 인재 영입을 위해 채용 연계형 인턴 프로그램을 지속 꾸려간다고 하고요. 또 신입 채용의 정식 과정으로도 정착시켜나간다니 일석이조일 것 같아요!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하실 분들~ 좋은 기회를 꼭 놓치지 마세요! 추천합니다 꾸~욱.